김근호
Keunho Kim
CEO
대표이사로서 회사 경영을 총괄하며,
폐기물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꿈꾸고 있습니다.
미국 Northwestern 대학을 졸업 후 현지 투자회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였고, 국내 귀국 후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에서 모바일 게임 사업 총괄, 글로벌 퍼블리싱, 투자 유치 등의 경험을 통해 임원으로 성장하며 스타트업 세계를 경험하였습니다.
금융업과 IT산업에서의 경험을 뒤로하고, 조금 더 지속가능하고 사회적 가치가 있는 일에 대해 고민하던 중, 폐기물 산업에 대해 스터디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수년간 폐기물 공장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시장의 구조적, 현실적인 문제점들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시장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여러 문제점들, 특히 정보의 비대칭성과 물류 비효율성을 직접 해결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2018년 겨울 리코를 설립하고 2019년부터 직접 기사님들과 폐기물 수거를 하며 생각으로만 그려보던 서비스를 조금씩 준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리코는 폐기물 산업의 혁신을 위해 기업과 사회의 문제에 집중합니다. 기업이 폐자원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수거한 폐자원을 가장 정확하고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여 탄소발자국 저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더 잘하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축적하며, 물류와 파트너 인프라 개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